ESCO Korea의 파트너사 Neat가 자랑하는 기술! Neat Symmetry를 소개합니다.

Updated: Jul 18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접어들고 있는 현재, 비대면 근무를 중심으로 업무를 진행하던 기업들은, 다시 사무실 근무 체제로 전환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Neat 파트너사 ESCO Korea / 에스코 코리아

하지만 업무 환경에 관련된 여러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비율의 직원들은 팬데믹이 끝나더라도 지금과 같은 완전 비대면 근무 형식을 고수하거나, 필요에 따라 대면 근무와 비대면 근무를 유동적으로 병행할 수 있는 이른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근무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원들의 희망 사항에 맞춰 다양한 기업들이 전면 원격근무를 유지하거나, 기업과 직원의 희망 사항에 중간지점인 ‘하이브리드’근무 형식을 채택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대기업 중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네이버는 직원의 자율성이 강화된 ‘선택근무제’를 채택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근무제를 통해 직원들은 자유롭게 원격근무와 대면 근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대면 / 비대면 근무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업무를 채택하면서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의 중요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ESCO Korea의 파트너사 Neat가 자랑하는 비대면 근무에 있어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인 Neat Symmetry에 대하여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발전된 기술이 나온다 할지라도 화면 밖 현실의 같은 공간에서 서로를 마주 보며 발생하는 생동감을 넘어설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말, 행동, 눈빛, 관찰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상호작용들을 현실과 동일하게 구현하는 일은 굉장히 어렵지만, Neat은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 사이의 격차를 줄여더 자연스러운 비대면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Neat 파트너사 ESCO Korea / 에스코 코리아

협업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도록.

Neat Symmetry는 회의실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앉거나 서있는 것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보여줍니다. 말하는 사람과 다른 사람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는 Neat Symmetry는 원격 참여자가 보다 자연스럽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eat가 자랑하는 Symmetry 기술은 2019년 더 사실적인 비대면 협업 솔루션에 대한 Neat의 고민에서 시작되었고, 2022년 특허를 받으면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Neat에서 자랑하는 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여 협업의 효율성을 증가시켜주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Neat Symmetry는 머신러닝을 통해 직원들이 화상 회의를 진행하지만, 대면 회의를 진행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Neat Symmetry는 미팅룸 안에 있는 모든 직원들을 자동으로 식별하여 비율을 조정하고 프레임화 하며, 모든 사용자를 원격 참가자 화면 앞에 동등하게 표시하여 원격 참가자가 그 회의실에 함께 있는 것과 같은 공간감을 만들어줍니다.

Neat Symmetry는 벽, 천장, 사무실 가구 등 회의실 공간 내 오브젝트를 최대한 배재하고 회의실 참석자에 초점을 맞춥니다. 회의 참석자들에게 개별적인 프레임을 만들어 화상회의에 참석한 직원이 회의실 내 직원들의 미묘한 표현과 제스처를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리고 만약 두세 사람이 서로 나란히 앉거나 가까이 앉으면, Neat Symmetry는 머신 러닝을 통해 알고리즘을 계산하고 참석자들을 재 프레이밍 하여 참석자가 왜곡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한 단계 진화된 프레이밍 기법

Neat 파트너사 ESCO Korea / 에스코 코리아

Neat Symmetry는 화상회의 참석자들에게 개별적인 프레임을 적용하는 것을 넘어 참석자가 자리에서 일어나고, 다른 자리로 움직이더라도 Symmetry 프레임을 적용합니다. 예시로 회상회의 중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거나, 화이트보드를 사용하기위해 자리에서 일어나더라도, Symmetry 프레임은 그 사람을 추적합니다. Neat만의 부드럽고, 뛰어난 반응성을 보여주는 프레이밍 기법은 이용자에게 화상회의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줄 것입니다.


업무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함에 따라 Neat은 최적의 프레이밍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Neat은 전통적인 기계식 팬틸트 줌 카메라를 사용하는 다른 하드웨어 솔루션기업과 다르게 고정식 초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 기술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카메라 기술을 통해 Neat 디바이스는 회의실 공간 전체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으며, 기타 디바이스보다 더욱 빠른 응답속도를 보여줍니다.


Neat가 자랑하는 Symmetry 기술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공식 파트너사 ESCO Korea에게 문의하셔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들어보실 수 있으십니다. ESCO Korea는 최상의 비디오 협업을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Neat디바이스를 통해 보다 진보된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Neat 공식 파트너사 ESCO에게 제품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글로벌 화상회의실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Neat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Neat 공식 파트너사 ESCO Korea에게 문의주세요!












#에스코 #에스코코리#esco #escokorea #니트 #니트바 #니트패드 #니트바프로 #니트보드 #니트프레임 #neat #neat.no #neatbar #neatbarpro #neatpad #neatframe #줌 #줌룸 #zoom #zoomrooms #ucsolution #uc #ucaas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팀즈 #팀즈 #팀즈룸 #마이크로소프트팀즈룸 #화상회의 #화상회의실 #화상회의실구축 #하이브리드워크플레이스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원격근무 #기업솔루션 #ESCO #ESCOKOREA #microsoft #microsoftteamsrooms #teams #teamsrooms #hybridwork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