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이크로소프트 시그니처 팀즈룸이 제공하는 보다 향상된 화상회의 경험



마이크로소프트는 MS 시그니처 팀즈룸 구축 솔루션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MS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솔루션 팀즈룸은 하이브리드 업무에 있어 통용되는 다음 세대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팀 단위 프로젝트 및 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완벽한 업무 공간입니다.

시그니처 팀즈룸은 무엇인가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업무 공간 ‘시그니처 팀즈룸’은 원격 참가자와 회의실 참석자 모두의 요구를 수용한 협업 공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그니처 팀즈룸은 회의 참석자간 연결성을 강화하여 화상회의에 참석한 모든 인원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대면 업무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팀즈룸 소프트웨어 및 팀즈룸 인증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구축한 팀즈룸은 몇 가지 지향점를 가지고 만들어졌습니다.


지향점 1 :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회의에서 생산성 증가와 소속감을 느끼도록 만들어줍니다.

  • 원격 참가자들도 회의 중 현실적인 생생한 느낌의 발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회의실 참석자들은 회의 중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참석자들은 거리적인 경계가 없는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향점 2 : 자연스럽고 통합적인 연결성

  • 회의 경험은 회의 참석자의 연결성, 상호작용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같은 회의실에 있다는 느낌을 받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Microsoft Teams Rooms를 구축하면서 첫 번째로 고민해야 할 사항은 첫 번째 단계(디스플레이, 오피스 가구 구매 등)부터 구축을 시작할지, 기존에 구성된 화상회의실을 이용하여 기존 공간을 업데이트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Traditional Teams Rooms VS Signature Teams Rooms




Microsoft Teams Rooms는 기존에 사용되는 회의 공간에도 구축이 가능하며, 기존 회의실 내 화이트보드 및 프로젝터가 있다면, 기존에 배치된 회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발표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투명 화이트보드 기능을 통해 발표자가 화이트보드 앞에서 발표 진행 시, 화이트보드에 작성된 콘텐츠가 가려지지 않고 노출돼 원격 근무가가 동일한 회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crosoft Signature Teams Rooms는 사용자의 모든 회의실을 시그니처 팀즈룸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닌, 기존 Microsoft Teams 기반의 회의실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회의실 내 모든 회의 참석자가 정면의 화면을 동일한 환경에서 바라볼 수 있어 회의 능률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시그니처룸은 원격 회의 참석자와 대면 회의 참석자가 마주 보고 협업 진행이 가능하다 느끼는 것이 중요한 만큼 특정한 공간 및 위치에 전략적으로 구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8인에게 적합한 Signature Teams Rooms회의실은 곡선 테이블에 참석자들이 둘러앉도록 설계되어 회의실 내 모든 참석자들이 정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원격 참가자와 얼굴을 맞댄 모습을 구현하였습니다. 정면을 바라보는 구도를 통해 참가자 사이의 더 심도있는 협업을 촉진하고, 화면 공간을 극대화 하였으며, 참가자와 콘텐츠 및 채팅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위 이미지에 표시된 시그니처 팀즈룸 도면은 최상의 하이브리드 미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제안한 규격입니다. 반드시 이와 동일한 규격의 시그니처 팀즈룸을 구축할 필요는 없으나, 하드웨어 디바이스 배치 관련하여 위 도면과 같이 특정한 배치를 통해 시그니처 팀즈룸 구축을 권장합니다.


언제 Signature Teams Rooms를 구축하는 것이 좋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 시그니처 팀즈룸은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룸을 대체하기위해 제작된 솔루션이 아닙니다. 원격 회의를 통한 대면 상호 작용은 조직 업무에 있어 최적의 위치와 공간에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Microsoft Teams Rooms는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향상된 하이브리드 미팅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적화된 Signature Teams Rooms를 구축하기 위해서 하드웨어와 Signature Teams Rooms 구축이 가능한 업체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사용하시는 팀즈룸 중 일부를 Signature Teams Rooms 환경으로 변경하시길 희망하신다면 변경을 희망하는 회의실 개수와 함께 적용할 하드웨어 선택과 솔루션 구축 서비스 기업과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Signature Teams Rooms구축을 위한 권장 규모는?

시그니처 팀즈 룸은 소규모 그룹을 위한 몰입형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Microsoft Teams Rooms와 마찬가지로, 화상회의 참가자는 원격 및 회의실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발표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공동으로 자료를 작성하는 등 원활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Signature Teams Rooms내 카메라 적용 방법

회의실에 참석한 모든 참석자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초광각 카메라가 방 앞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됩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회의 참가자를 추적하여 회의실 디스플레이에 중심적으로 표현하는 대신 하단 및 사이드에 개별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 오피스 구축 전문 기업 에스코 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및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을 획득한 하드웨어 파트너 사들과 강력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AV(Audio/Visual)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서 자연스럽고 끊김 없는 Microsoft Teams Rooms 및 Microsoft Signature Teams Rooms 구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43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