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 Korea]효율적인 비대면 업무 환경의 필수 요소. UC 솔루션이란?

안녕하십니까. 스마트오피스 구축 솔루션 제공 전문 기업 에스코 코리아입니다.

오늘날 업무환경은 팬데믹, 직원복지, 업무효율성 등 다양한 이유와 함께 비대면 업무와 대면 업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이 보편화 되고있는 추세입니다.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에 있어 원격 근무자와 현장 근무자간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효율적인 협업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요소, Unified Communication 솔루션. UC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UC 솔루션이란?

Unified Communication의 약자. 통합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이메일, 음성통화, 채팅, 화상회의 등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하여 처리하는 솔루션입니다.

즉 이메일을 위한 플랫폼과 음성통화를 위한 플랫폼, 화상회의를 위한 플랫폼이 모두 따로 존재했다면,

UC 솔루션은 하나의 솔루션에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연동되어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ESCO에서 제안 드리는 UC 솔루션은 무엇이 있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회의실용 UC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은 음성통화 및 화상회의에 특화된 협업 솔루션으로 뛰어난 음질과 고해상도 출력을 지원하는 1st & 3rd 파티 하드웨어 연계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자들에게 보다 완성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은 단 한 번의 버튼 터치로 회의실에 입장하고 콘텐츠 공유, 고품질 카메라, 실제 및 가상 화이트보드 지원 등 개인용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회의실에 최적화된 특별한 기능들을 선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룸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기기 연동성을 지원하여 개인용 디바이스에 회의실 디바이스로 끊김 없는 기기 이동을 지원합니다. ​








Zoom이 제공하는 화상회의실용 UC 솔루션 줌룸을 이용하시면 화상회의실에서 다수의 데스크톱에 간편하게 콘텐츠 공유를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연결성을 통해 게스트들에게 다양한 옵션의 무선공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화이트보드 기능을 지원하여 브레인스토밍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며 공유된 자료에 즉각적인 첨삭 기능을 지원하여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합니다. 줌을 이용하면 모든 회의실에 최적화된 화상회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허들룸용 올인원 키트 및 타운홀용 맞춤형 A/V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고객사가 선호하는 하드웨어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Zoom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보세요.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왜 유용하다는 걸까요?

가장 최신의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협업기술을 통합하여 유연하고, 혁신적이며, 생산적인 업무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개인 업무공간


재택근무중 협력사와 미팅을 진행하거나, 팀원들과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회의를 진행 해야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무실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과 같이, 재택근무를 할 때도 Zoom Meeting, Microsoft Teams 등의 화상회의 및 협업 솔루션을 통해 원거리에서 근무하는 팀원들과 보다 생생한 원격회의를 진행하세요.




허들룸/소형회의실


허들룸/ 소형은 4~6인 이하의 소규모 인원이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원격 근무 중인 팀원과 화상회의를 진행하기에 이상적인 업무 공간입니다. 허들룸은 기업에서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회의 장소 중 한 곳이며, 규모가 넓은 회의실과 반대로 올인원 화상회의 장비 만으로도 회의실을 구축할 수 있어 비교적 구조가 단순한 편입니다. 여느 회의실과 마찬가지로 회의실 예약을 통해 사용하지만, 갑작스러운 팀단위 브레인스토밍이 필요할 경우 즉시 회의 시작을 통해 사용되기도 하는 공간입니다.



중형 회의실


중형 회의실은 6~ 12인 이하의 인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용하기 적합한 회의실입니다. 팀별 자료분석 및 협력 업체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때 주로 사용하며, 소형회의와마찬가지로 주로 올인원 화상회의 장비를 사용하여 회의실을 구축합니다. 중형 회의실부터 자료 비교 및 원격으로 근무하는 상대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듀얼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화상회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대형 회의실


12인 이상의 인원들이 사용하는 회의실로 부서급 회의 및 이사회 회의를 진행할 때 주로 사용되는 회의공간입니다. 다양한 자료 공유 및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주로 최소 2개에서 3개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실물 화이트보드와 연계를 통한 브레인스토밍 및 자료 설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디오 카메라와 거리가 먼 좌석이 발생하기 때문에 외부 별도의 마이크 및 천장형 스피커를 도입하여 원거리에 착석한 회의 참석자에게도 풍부한 음향 전달을 통해 회의 경험을 증가시킵니다.